조명을 제어하는 Rekordbox 5.2 업데이트

0

기술이 현대화됨에 따라서 DJ 기술도 계속하여 발전했다. 누군가는 아직도 특유의 사운드질감과 Scratch 등의 자유도를 가진 Turntable을 택하지만, 누군가는 Traktor의 손쉬운 파일 정리와 Auto Sync와 같은 기능을 통해 선곡에 더 집중한다. 이러한 기술의 변화는 우리에게 새로운 형태의 Mixset을 제공한다.

Rekordbox의 Lyric

세계 최고의 DJ 장비 업체인 Pioneer사가 Rekordbox 5.2로 소프트웨어에서도 선두주자의 자리를 다시 지켰다. 지난 5.1 업데이트에서는 VJ로 자막과 가사를 넣을 수 있는 Lyric 기능을 추가하더니 이제는  RB-DMX1 이라는 제품과 함께 Lighting Mode를 사용하면 조명제어를 음악에 맞춰 움직일 수 있게 되었다.


Rekordbox와 연동으로 DMX(조명신호) 를 보낼 수 있는 RB-DMX1

DJ가 구현할 수 있는 범위가 점점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는 VJ와 조명까지 한 사람이 제어하는 복합적인 아티스트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하지만 DJing 만으로도 큰 노력을 요구하고 VJ, 조명 모두 전문적인 노하우를 습득해야 하는 분야인 만큼 한 사람이 얼마나 질적인 향상을 유지할 수 있느냐는 반론도 만만치 않다.

또한, 5.2버젼에는 Automix의 감지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auto-crossfade 옵션이 추가되었다.

(5.2버젼 다운로드는 여기를 클릭)

 

Share.

About Author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