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가 학교 음악 수업에 도입되어야 한다고 주장한 영국의 대학 교수

0

최근 영국의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Manchester Metropolitan) 대학의 피트 데일 (Peter Dale) 교수는 테크노 음악을 표준 음악 프로그램에 포함시켜 교내에서 진행되는 음악 수업 프로그램에 도입하는 것이 교육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피트 데일 교수는 청소년들이 좋아하고 즐겨듣는 장르는 수업에서 거의 볼 수 없으며, 클래식이 항상 음악 교육의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학생들이 “음악”이라고 생각하는 음악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어야, 더욱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 주장했다. 

또한 피트 데일 교수는 “많은 아이들이 이런 음악을 들으며 자랐으며, 그들의 부모는 ‘애시드 하우스’ (Acid house)의 전성기를 겪은 세대일 것이다. 그러나 영국의 학교에서 진행되는 음악 수업은 이런 음악의 존재를 거의 인정하지 않는다”라는 말과 함께, 교실을 문화적 소외를 피할 수 있는 수단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여러분 테크노가 이렇게 X쩌는 음악입니다.)

H/T : http://theconversation.com/how-electro-and-techno-could-help-to-revolutionise-school-music-lessons-73978

 

Share.

About Author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