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Book Pro의 터치 바를 MIDI 컨트롤러로 바꿔주는 무료 플러그인!

0

2016년형 MacBook Pro 부터 탑재된 상단의 터치 바의 기능은 정말 무궁무진한 것 같다. 특히 최근 무료로 배포된 ‘MIDI Touchbar’는 DAW를 사용하는 뮤지션들에게 딱 안성맞춤인 플러그인이다. MIDI Touchbar는 맥북의 상단 터치 바를 통해 에이블톤 라이브, 로직, 큐베이스를 포함한 여러 DAW에서의 빠르고 직관적인 컨트롤이 가능하며, 개개인의 작업방식에 맞게끔 자유로운 맵핑이 가능하다!

물론 최근에 출시된 MacBook Pro는 높은 가격대와 부족한 배터리, USB-C타입 단자 등 여러 논란이 있지만, 터치 바 만큼은 ‘MIDI Touchbar’와 터치 패드를 이용한 피아노 앱 ‘Touch Bar Piano’처럼 뮤지션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올만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것만큼은 확실하다! 아직 실용적으로 사용할만한 플러그인이나 앱이 많진 않지만, 앞으로 맥북의 터치 바가 보여줄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기대해보자! (물론 필자는 2012 mid를 사용 중이다.)

터치 바를 이용한 피아노연주 앱 “Touch Bar Piano”

MIDI Touchbar 다운로드 링크 : http://urbanlienert.com/miditouchbar/

 

Share.

About Author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