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ze of [GEM] 특집 인터뷰 : 김철민

0
최근 서울 신스에서 최근 미스틱 엔터테인먼트와 서울 신스가 공동으로 진행한 Puer kim [GEM] Remix Competition 의 1위 수상자인 김철민님 과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었다. 그는 펑크 한 느낌과 앰비언스적 느낌을 잘 결합해 놀라운 리믹스를 선보임과 동시에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으며 1위를 거머쥐었다.

1. 음악을 시작하게 되신 나이와 계기

어릴 때부터 꾸준히 음악을 좋아했었는데, 고등학교 당시에 부모님께서 음악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셔서 그때부터 음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 음악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을 때와 즐거웠을 때

저는 작업할 때마다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임하게 때문에 음악을 하면서 딱히 힘들었던 점은 없었던 거 같습니다. 


3. 리믹스 작업담 

저는 보통 주로 저만의 오리지널 곡을 쓰는 걸 좋아하지만 우연히 이번 리믹스 콘테스트를 알게 되어 혹시나 하는 마음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웃음) 이번 리믹스를 작업하면서 좋았던 점은 퓨어 킴이란 아티스트의 앨범 곡들을 들어보니 너무 좋은 곡들이 많았는데 그중 다이아몬드란 곡이 저에게 확 와 닿아서 바로 작업에 들어가게 됐습니다. 펑크 한 느낌과 앰비언스적 느낌을 매치시켜서 개성 있는 사운드를 내는 것에 중점을 뒀습니다. 번외로 제가 마감시간을 잘못 알고 있어서 조금 더 다듬지 못한 점이 약간 아쉽습니다 (웃음)


4. 좋아하는 아티스트

제가 댄스 뮤직을 처음 접할 때 ‘zedd’ 음악을 많이 들어서인지 dj/producer ‘Zedd’를 가장 좋아하고요 제드의 라이브에서 의 훌륭한 비주얼적인 퍼포먼스 또한 인상이 깊었습니다. 음악의 테크닉적인 부분도 훌륭하다고 생각되고요 본인의 색깔과 대중성을 동시에 사로잡은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5.프로듀싱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제가 가장 중요시하는 요소는 ‘깔끔함’ 입니다 (웃음)  보통 작업할 때 악기 간에 조화를 가장 중시함과 동시에 다양한 모니터링 환경을 통해 완벽한 믹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웃음)


 

Share.

About Author

Comments are closed.